본문 바로가기

염색약 지우는 방법 4가지

2020. 6. 9.
염색약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는 셀프 염색을 많이 하시는데요 염색약이 잘 나오기 때문에 집에서도 충분히 염색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염색을 할 때 주의해야 될 사항들이 많이 있습니다. 집에서 셀프 염색할 때 손이나 피부에 염색약이 묻어서 잘 지워지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피부에 스며든 염색약을 어떻게 지우는지 염색약 지우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염색약 지우는 방법

1. 베이킹 소다 사용
2. 올리브오일 사용
3. 치약 사용방법
4. 바세린 이용방법


염색약 지우는 방법은 첫 번째 

염색약은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서 지울 수가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는 다양한 분야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천연성분으로 인체에 무예 하면서도 뛰어난 세척 효과가 있다는 것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베이킹소다는 염색약을 분해 하는데도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 따라서 베이킹소다를 이용해서 피부에 쓰면은 염색약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아니지 피부가 약 한 경우에는 베이킹소다를 물에 희석시켜서 피부를 닦아주거나 베이킹 소다를 섞은 물에 레몬즙이나 식초를 조금 섞어서 주면 효과적으로 염색약을 지우실 수 있습니다.


염색약 지우는 방법 두 번째



올리브 오일을 이용해서 염색약을 지울수도 있습니다. 올리브오일이나 베이비 오일도 효과가 있습니다. 화장솜에 오일을 뿌려서 피부에 문질러 주면 염색약이 조금씩 닦여져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염색약을 닦아낸 다음에 다시 비누로 씻어내고 올리브 오일과 베이비오일을 이용해서 다시 문질러주면 조금씩 염색약이 닦여 나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염색약 지우는 방법 세 번째 치약



치약을 이용해서 염색약이 묻은 부분에 치약을 얇게 펴서 발라 줍니다. 치약을   바른 다음에 부드럽게 문질러주면 염색약이 조금씩 벗겨지면서 씻겨 내려가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치약 중에서 베이킹 파우더가 함유되어 있는 치약이 더 좋은 효과가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염색약 지우는 방법 네 번째 바세린


염색약을 지우기 위한 방법으로네 번째로 추천드릴 것은 바세린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바세린을 염색약 묻은 피부에 발라서 문질러줍니다. 그런다음 바셀린을 닦아내면 염색약 성분도 같이 딱해서 나온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염색약을 어느 정도 닦아낸 다음에 바세린을 팔아도 더 이상 닦여서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바세린을 바른다음에 하루동안 그대로 유지를 하게 두면 됩니다. 하루 정도 바세린을 바르고 장갑을 낀 채로 놔두게 되면 다음날 염색약이 더 깔끔하게 닦여나오게 됩니다.

피부에 염색약 묻으면 어지간해서는 잘 지워지지가 않습니다. 이런 때 이번에 소개해 드린 방법을 이용해서 천천히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 주면서 지워주면 염색약을 조금씩 지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참고하셔서 염색약이 묻었을 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염색약 지우는 방법 4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