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파일을 자르기 할 때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온라인 툴울 소개드립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것은 오디오 커터 (Audio Cutter) 인데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온라인상에서 바로 음악파일을 수정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그럼 어떻게 음악파일 자르기를 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먼저 오디오커터(Audio Cutter)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깔끔한 오디오 커터 로고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순서에 따라서 음악파일을 원하는 구간만 자르는 방법을 직접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 중앙에 다음과 같이 파일 열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버튼을 클릭해서 음악파일을 찾아 업로드 합니다.
음악파일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음악파일 파형 그래프가 표시됩니다. 깔끔한 디자인에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별도의 설명 없이도 바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간단하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선택한 파일 이름을 확인할 수 있구요, 원하는 구간을 구간 선택 도구를 이용해서 선택해줍니다. 저는 중간정도에 음악을 잘라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하는 구간을 선택한 다음 자르기 버튼 Cut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저장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본인이 자른 음악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오디오 커터는 다양한 파일형식을 지원하구요, 페이드인, 페이드 아웃기능까지 지원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음악파일 자르기를 한 후에 벨소리로 사용할 수 있도록 벨소리 품질 사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기능이 되는 무료 온라인 음악 자르기 툴이라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MP3파일과 같은 음악파일 뿐만아니라 비디오에서도 오디오 트랙을 추출해서 잘라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뮤직비디오 파일이나 영화 파일이 있을 경우 여기서 사운드 트랙 분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브라우져에서 바로 작동되기 때문에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로 컴퓨터를 지저분하게 만들지 않구요.
사용한 음악파일은 작업후에 바로 삭제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보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만일 아이폰을 사용한다면 아이폰 벨소리를 편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m4r 형식으로 저장하고 40초 길이로 생성되기 때문에 아이폰 벨소리 만드는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도구인데요. 시간제한 등이 없는 것도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만일 음악파일 자르는 작업을 자주하거나 이 오디오커터 사이트에 자주 방문하게 된다면 페이지 하단에 있는 크롬에 추가 와 같은 브라우져 부가기능에 추가 버튼을 선택해서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음악파일 자르기 작업이 필요하거나, 아이폰 벨소리를 간단하게 만들려고 할 때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