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차량 안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 kncap 홈페이지를 통해서 기아 모닝 자동차 안전도 평가 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ncap 홈페이지에서 안전도 평가 결과 한국에 있는 최신 평가 결과 해석 기아 모닝의 안전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모닝 베이직플러스 모델에 대한 안전도 평가 결과를 여기서 살펴 보려고 하는데요 모닝에 대하 안전도 검사 결과를 검색하면 다음과 같이 모닝 모델에 대한 상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모닝 차체는 5도어 해치백 형태로서 차량 중량은 910 kg입니다. 그리고 주요 사항을 간단히 살펴보면 카파 1.0 에코프라임 엔진을 사용하고 에어백이 장착되어있으며 경사로밀림방지장치 와 급제동 보조 시스템 등을 안전장치가 갖추어져 있는 자동차입니다.
그럼 평가결과를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평가 결과는 77.1 점으로서 3등급에 해당됩니다. 기아 모닝 안전도는 보행자 안전성은 상당히 높은 편이구요 충돌 안전성은 낮은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음 검사 결과를 통해서 각각의 안전도 평가 결과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먼저 충돌 안전성 평가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정면충돌 평가 결과는 머리 부분의 안전도가 상당히 떨어지는 것으로 결과가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부분정면충돌 안전성을 살펴보면 정면충돌 보다는 더 나은 평가 결과가 나왔지만 하부 다리 저 보통 정도로 평가 결과가 나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측면 충돌 안전성은 비교적 우수한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기둥 측면 충돌 안전성도 우수한 편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결과를 으로 해서 보면 정면충돌 안전성 보다 측면충돌 안전성이 더 뛰어나다는 것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어린이 충돌안전성에 대한 테스트 결과입니다. 운전 운전 운전자 뒷자석의 경우에 흉부 안전성이 다소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린이 충돌안전성 측면충돌 결과에서는 운전사 뒷자석이 머리부분의 안전성의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좌석 안전성입니다. 좌석 안전성은 충돌 시에 충격으로 인해 머리 부분을 손상여부를 판단할 수가 있는데요 좌석 안전성 평가 결과는 우수한 것으로 판명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주행 안전성에 대한 평가 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행정보 평가 점수는 다음과 같이 85.4%의 비율로 안전성 결과가 나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동 안전성은 마른 노면과 젖은노면에 대해서 제동거리를 살펴볼 수 있구요 모닝의 경우에는 차선 이탈 현상이 일어나지 않고 비교적 높은 제동 안전성 점수를 받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보행자 안전성 평가 결과입니다. 보행자 안전성 평가 결과는 차량 정면의 각각의 위치 별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위치에 따라서 안전성 결과가 차이가 나는 것을 다음 그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기아자동차 모닝에 대해서 안전도 평가 결과를 살펴보았습니다. 모닝 자동차 안전성 평가 결과를 통해서 모닝은 정면충돌 보다 측면충돌 안전성이 좀 더 우수 하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전자석 뒤쪽 어이 어린이 충돌 안전성이 비교적 불안한 것으로 판단 되기 때문에 만약에 아이를 태울 때에는 운전사 뒷 자석을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모닝 관심있으신분은 위와 같은 kncap 홈페이지에서 모닝 자동차 안전도 평가 결과를 참고하셔서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